본문바로가기
경남고용안정지원단 경남고용안정지원단

전체메뉴

알림마당

사업홍보

(쿠키뉴스) 경남창원산학융합원, '청년인재 채용확정형 산학융합 R&D과제 지원' 추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경남창원산학융합원소재부품장비전문인력양 작성일 2021-11-11 17:49 조회 12회

본문

경남창원산학융합원(원장 박성길)이 고용노동부, 경상남도, 창원시와 함께 2021 경남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'청년인재 채용확정형 산학융합 R&D과제 지원'을 추진한다.

이번 사업은 기업의 R&D부서와 대학이 협업해  연구개발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 구직자를 투입해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신규고용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.

kuk202111110249.680x.0.jpg


융합원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평가를 개최해 총 8개 과제를 선정, 각 과제별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해 시제품 제작, 신기술 시험인증 등 R&D 성과를 도출했다. 

뿐만 아니라 지역대학 출신 구직청년들을 연구원으로 투입해 그 중 8명을 참여 기업체의 신규인력으로 고용 연계하는 쾌거를 이뤘다. 

이는 산업현장에서 연구개발-인력양성-고용창출이 선순환 되도록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셈이다.

박성길 경남창원산학융합원장은 "산업과 지역대학을 융합하는 R&D과제 지원을 통해 연구개발, 인력양성, 고용창출 부분에서 모두 성과를 달성했다"며 "지속적인 인력양성형 R&D 과제지원을 통해 산단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과 청년들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창원=강종효 기자 k123@kukinews.com